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턴제의 마법사] - 다키스트던전 모티브의 게임빙의물

by 코끼곰 2024. 2. 27.
반응형
반응형

 

 

 

웹소설 게임빙의 던전탐험물 턴제의마법사

 

 

턴제의 마법사는 '다키스트 던전'이생각나게 하는 던전 크롤러 게임 고수인 주인공이 최고난이도에 도전하자 게임에 빙의되었다는 설정의 게임 판타지 입니다.

 

이런 던전크롤러물이 여럿있지만, 턴제의 마법사가 눈에 띄는 이유는 시작부터 어둡고 하드코어한 게임의 분위기를 잘 보여줬다는 점입니다.

 

주인공은 게임속에 들어가자 마법대학이란 곳의 노예로구성된 4인파티로 던전을 탐사하게되는데 난이도가 괴랄한 만큼 순식간에 파티원이 죽어나가고 숨겨져있는 여러 함정 등 초반부터 훅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또, 주인공의 특수능력인 턴제의 모래시계 능력은 현실을 턴제 게임처럼 조작하게 해주는 능력으로 주인공 위기에 처할때 자동 발동되거나 수동으로도 발동할 수 있으며 60초 동안 4개의 행동력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이 60초동안 모든시간은멈추고 주인공만 제한적인 행동이나 스킬을 몰아서 사용할 수 있게되며 여러 위기를 넘깁니다. 

 

이 능력을통해 주인공이 던전선 여러 위기를 헤쳐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소설은 유쾌한것 같으면서도 등장인물들이 순식간에 죽어나가거나, 시체나 영혼등으로 죽은 인물들을살리고. 마법대학이란곳은 죄수들을 노예로삼아 강제로 미궁던전에 밀어넣는등 여러 잔혹한일이 아무렇지 않게 일어나는 세계관덕에 지루할틈이 없습니다.

 

아직 갓 30화정도 되지만 다키스트 던전 느낌의 던전크롤러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아 주인공은 개꿀갓 마법사입니다 

 

 

 

반응형